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 FISH ! 영어 리딩 편

초등 저학년 교육

by 널스맘 2019. 6. 27. 15:42

본문

안녕하세요. 널스맘입니다.

오늘은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GO FISH 시리즈 중 영어 리딩편을 소개합니다.

 

저희 아이는 한국사 인물편을 참 좋아했어요. 

7살엔가 어디서 듣고 와서는 아름다운 이땅에 금수강산에~ 하면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동요를 술술 외우기 시작해서

이 참에 위인들에 대해 알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알게 된 보드게임이 GO FISH인데요. 

 

저희 아이는 승부욕도 있고 게임을 저말 좋아해서 

GO FISH 한국사 인물편은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했거든요. 

카드 속 인물들도 많이 알게되었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영어 리딩편에 도전하기로 했어요. 

도전이라기 보다는 게임을 하며 즐겁게 알기 원하는 마음에서요. 

저희 아이는 5~7살 스웨덴 국제 유치원을 다녀서

영어 스피킹은 아주 잘해요. 

당시에는 한국어를 더듬더듬 할 정도로 영어를 모국어처럼 

능수능란하게 했었어요. 

 

그러고 1년이 지난 지금은 반대로 영어를 더듬더듬 하고 있어요 ㅎ

그러다 영어 학원을 최근에 보내게 되었는데

뜨아 한국아이들이 더 잘하는 거예요. 

영어 유치원 다닌 친구들은 와 ~ 장난아니더라고요. 

 

사실 제가 좀 오만한 마음이 있었거든요. 

한국에서 몇 백들여 한다고 뭐 잘하겠어 ? 라는 좀 나쁜 마음 ㅜ 

근데 영어 유치원 나온 친구들 정말 잘하더라고요. 

왜 그렇게 까지 보내는지 이해가 되네요. 

 

특히 쓰기와 리딩은 넘사벽이더라고요.

아무리 외국에 살다 왔어도 훈련이 안된 우리 아이는 상대가 안되요.

아는 단어 수도 굉장히 많고 읽기 쓰기 훈련이 굉장히 잘 되어있더라고요. 

 

사실 아직 1학년이기도 하고 지금부터 막 외우고 쓰고 빡세기 하기 싫어서

좀 학원을 보내기 머뭇거린 면이 있었거든요. 

근데 그런 생각은 저희 오만이었어요. 

학원에 보내보니 되려 저희 아이는 단어 외우고 읽고 쓰는 걸 좋아하더라고요 ....

그냥 저희 게으름에 아이를 좀 방치했구나 싶어 좀 반성하게 되었어요.

 

자 그래서 다시 본론으로 들어오면

그래서 집에서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게임을 찾아보다

GO FISH에 영어 리딩 편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바로 주문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교보문고에서 구매했고 9천원대에 구매했답니다. 

상자를 오픈해 보면 구성품들은요. 

이렇게 있어요. 먼저 설명서를 올릴게요. 

 

GO FISH의 장점은 이 카드를 가지고 여러가지 방식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예요.

설명서 보시고 원하는 방식으로 아이와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게임이 그렇게 어렵지 않으면서 

아이가 즐겁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궁금해 하실 내용인데요.

저는 여기 저기 찾아 봤는데 안에 수준을 잘 모르는 상태로 샀어요. 

혹시 영어 지문이 너무 적으면 어쩌지 했는데

괜찮네요. 

비슷한 질문도 조금씩 다르게 할 수 있게 

응용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오셨네요. 좋아요 ^^

 

엄마표 영어 하시는 맘들 응원해요 !!

집에서 신나게 아이들 영어 가르쳐 볼까요 ?!

그럼 여기서 마칠게요.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