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톱 10 (2018 2019 비교)

경제 & 시사

by 널스맘 2019. 5. 23. 22:42

본문

안녕하세요. 널스맘입니다.

요즘 경제가 어수선하죠. 우리나라는 저성장 기조로 가고 있는데

미,중 무역 전쟁 가운데서 새우 등 터지고 있죠.

미국은 금리를 인상 중이고 다우지수는 버블이 꺼질 것인가 다시 박차고 오를 것인가 위태위태 해 보입니다.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책을 읽으며 많이 배우고 있어요. 

그러면서 위기가 왔을 때 난 돈을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고민도 하게 되네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래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요.

 

그런 눈에서 세상을 보니 이런 자료가 그냥  쉽게 지나쳐지지가 않네요.

그래서 포브스 선정 '세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톱10' 2018년 자료도 찾아 보았습니다.

삼성전자와, 도요타를 빼면 다 미국 기업이고, 미국 다우지수가 급등했듯 미국 브랜드는 더 가치 있어졌네요.

미국 기업에선 아마존만 4위에서 5위로 추락했고

삼성은 브랜드 가치가 작년보다 떨어졌는데도 불구하고 순위는 같네요.

한국의 내외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보면 역시 삼성이네요.

 

내년에는 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

전반적으로 올해만큼 브랜드 가치가 오를 것 같지 않지만

미래를 장담할 수가 없죠. 어떤 또 새로운 길이 열릴지요.

이제 미국도 조정 시기가 올텐데.. 한국은 어떻게 버틸까요 ? 

 

세상을 알아가는 게 참 재밌네요. 

하나를 알면 다른 길이 또 열리는 것 같고, 막다른 길에서 또 다시 연결된 길을 보게 되고요.

여기서 마무리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